2012년 10월 7일 일요일

제품/ 서비스 요약

1. 제품/서비스 이름: 차자바 
 
 2. 마니또 페르소나로 부터 추출된 사용자 특성
 - 마니또는 머리색을 바꾸는 것을 좋아한다.
-  마니또는 빨간색으로 염색하고 색이 빠졌을 때의 머리에서 머리카락이 조금자라 뿌리염색을 해야할 때 같은 색으로 미용실이 못할것을 맘에 들어하지 않는다.
- 염색을 하면 머리결이 상한다는 것이 걱정될것이다.
- 마니또는 염색한 후의 결과를 궁금해한다.
-염색이외에도 머리에 관련된 정보가 필요하다.

 3. 사용자 특성을 고려한 제품의 필요성
-가난한 대학생에게 머리스타일에 변화를 주는데 원하는 대로 되게끔 도움을 주는 존재이다.
-자주 머리스타일을 바꾸게 될경우 상하는 머리도 판단해줘서 머리카락의 건강을 유지할수도 있다.
- 원하는 스타일을 사진으로 찾는 경우가 많은 마니또의 경우는 그 머리를 하기전에 적용해볼수있는 3D시스템이 딱이다.

 4. 사용자 특성을 고려한 제품의 편의성
-미용실에 가지않고 집에서 저렴하게 혼자 염색할때에도 제품번호대로 사서 하면 되게끔해서 편리함을 추구하였다.
-슬프게 잡지에서 찾아 오리거나 폰으로 찍어서 미용실에 갈필요가 없다.
-여러가지 정보를 짧은 시간안에 알아볼 수 있다. 바쁜 디자인대 학생에게는 최고의 제품!!

 5. 사용자 특성을 고려한 제품의 감성적 차별성
-머리스타일을 바꿀 때 잘 어울릴까 고민을 덜어주었다.
- 미리 헤어스타일을 예상할 수 있으므로 즐거운 마음으로 바꿀 수 있다.

 6. USP(Unique Selling Proposition)를 작성

차자바: 소비자 감성 중심 USP
생각만 해본것들, 눈앞에서 이루어져요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